본문 바로가기
스크랩북/WEB

Google Adsense 애드센스 용어 정리

by Joe Han 2014. 9. 30.



용어

수익 탭에 표시되는 애드센스 보고서에는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 수, 생성된 클릭수 및 올린 수익에 대한 기본 정보가 포함됩니다. 보고서의 각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.

  • 페이지뷰: 페이지뷰는 Google 광고가 표시되는 페이지를 사용자가 조회할 때마다 생성됩니다.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 수에 관계없이 페이지뷰는 한 번으로 계산됩니다. 예를 들어 3개의 광고 단위가 표시되는 페이지가 있고 이 페이지가 두 번 조회된 경우 페이지뷰 두 번과 광고 단위 노출수 여섯 번이 생성됩니다.
  • 클릭수: 특정 보고 기간 동안 광고가 클릭된 횟수입니다.
  • 페이지 클릭률(CTR): 클릭수를 페이지뷰 숫자로 나눈 것입니다.
  • 클릭당비용(CPC): 각 광고 클릭수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한 평균 금액입니다.
  • 페이지 노출당 수익(RPM): 페이지뷰 1,000회당 수익을 의미합니다. RPM = (페이지뷰 x CTR x CPC) / 1,000